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에서 알려드리는 보청기형태 비교
귓속형과 귀걸이형
보청기의 형태를 착용하는 방법에 따라 크게 귓속형 보청기와 귀걸이형 보청기로 나뉘게 됩니다.
귓속형 보청기는 다시 귓속에 삽입되는 위치와 크기에 따라서 귓속형 ITC, 고막형 CIC, IIC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귀속형 ITC
일반적으로 출력면에서 귓속형이 가장 높고 배터리의 크기가 커서 교체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외부로의 노출에 자유롭고 보다 착용과 교체가 쉬운 형태를 선호하는 노인층에 적합합니다.
고막형 CIC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으며 최근에는 출력과 이득이 향상된 고막형보청기의 출시로 인해서 가장 많이 선호되는 보청기 타입입니다. 신체 움직임에도 착용감이 좋아서 활동량이 많은 사용층에 적합합니다.
IIC
외부로의 노출을 극도로 회피한 타입의 보청기로 최대한 외이도 깊숙히 제작되는 보청기입니다. 노출에 민감한 20-30대 분들께 적합하지만 크기의 한계로 인해서 중도난청이하의 청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걸이형 보청기는 귀에 걸어서 착용하는 형태의 보청기로 크기와 리시버의 위치에 따라
귀걸이형 BTE, 오픈형 RITE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귀걸이형 BTE
비교적 커다란 크기로 인해서 외부로의 노출이 되지만 출력과 이득이 높아서 중고도 이상의 청력에도 적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의 교체가 쉽고 배터리 교체 주기가 비교적 길기 때문에 노인층과 아동에 적합합니다.
오픈형 RITE
난청형태와 정도에 따라서 적절한 돔을 사용해서 적합이 가능합니다. 외이도를 막지 않아 폐쇄효과로 인한 울림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중도이하의 난청에 적용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리시버와 돔의 선정을 통해서 다양한 청력형태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 귀걸이형 보청기보다 크기가 작고 가느다란 선을 통해 외이도에 삽입되기 때문에 노출이 적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