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착용을 통한 두번의 변화과정..
000님은 양측성 난청으로 병원에서 보청기를 착용해야 한다는 권고를 받았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000님은 보청기를 착용을 하루하루 미루어 오셨다는데요...
그러던 중에 주위분의 보청기 사용을 보시고나서 자신도 보청기를 사용해 보시겠다는 생각을 가지셨고 보청기를 구입하러 나오셨다는 말씀을 며느님께서 하셨습니다.
000님은 저번 주에 오티콘의 최신의 INIUM플랫폼 보청기 RIA ITC 리아보청기를 사용하시기로 하셨고 오늘은 완성된 보청기를 찾으시러 센터에 나오신 것입니다.
000님께 처음으로 보청기를 착용시켜 드리고 보청기의 적합을 시행했는데요...
며느님과 저의 우려와는 달리 000님께서 매우 적극적이시더군요...
며느님께서 배터리 교체는 대신 해주시겠다는 말씀에도 직접 자신께서 해야 한다며 저의 앞에서 배터리 교체를 직접 해 보이셨습니다.
보청기를 통한 소리를 들어보시고 며느님의 잘 들리시냐는 말씀에 고개를 끄덕이시며 며느님의 목소리가 매우 잘 들리신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000님 자신께서 보청기를 통해 직접 들리는 소리를 경험하시고 달라진 마음을 같게 되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000님은 최근 보청기 착용을 하게 되는 두 번의 변화 과정을 겪으셨는데요..
첫 번째로는 주변의 보청기 사용자를 통해 계기를 만드시고 오늘은 두 번째로 000님께 적합된 보청기를 통한 소리를 직접 경험하시고 앞으로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게 되어 000님께서 능동적으로 다른 사람과의 대화에 참여 할 수 있다는 목표가 생기셨다는 점입니다.
000님은 동기와 목표라는 두 가지로 인해 지금부터 또 다른 삶을 경험하실 수 있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며느님께서 000님이 자신과 더 행복한 말씀을 나누게 하고 싶으시다는 말씀이 꼭 이루어 지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앞으로 000님의 보청기를 통해 더욱 더 좋은 000님과 며느님이 되시게 되길 바래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