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소리 이해를 30%올려주는 오티콘 오픈보청기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가 세계최초의 64채널 사물인터넷 보청기인 오티콘 오픈OPN보청기 출시를 기념하여 오티콘 오픈 보청기 및 최신형 보청기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동시에 오티콘 오픈OPN보청기를 통해 소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청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티콘보청기는 얼마 전 세계최초 사물인터넷 보청기인 오티콘 오픈OPN보청기를 북미와 유럽에 선보이며 상반기 북미와 유럽에서 큰 각광을 받은 바 있다.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의 관계자는 “오티콘 오픈OPN보청기 출시를 기념하여 큰 폭의 가격 할인과 청음 이벤트를 기획했다. 해외 시장에서 이미 검증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난청을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오티콘 오픈보청기의 음질과 성능은 오티콘보청기가 보유한 칩셋 설계 기술과 개발 능력에서 비롯된 것이다. 오티콘 오픈보청기에 적용되는 뷔록스 플랫폼은 64채널 시그널 프로세싱, 500MIPS (프로세서의 성능을 나타내는 단위로 초당 몇 백만 개의 명령어를 처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 등의 기능으로 보청기가 구현할 수 있는 현존 최고의 칩셋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오티콘 오픈보청기에 내장된 사운드내비게이터는 이전의 보청기가 한가지 소리에만 집중하는 것이 비해 주변 360도 환경을 탐지해서 균형을 맞추고 소음을 제거해서 말소리 명료도를 올리고 주변 소리를 풍부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기존의 무선통신보청기가 반드시 중계기를 통해서만 스마트폰이나 오디오를 들을 수 있었다면 오티콘 오픈보청기는 2가지 무선방식인 NFMI와 2.4GHz 블루투스가 동시에 적용되어 양쪽 귀에 착용한 보청기가 실시간으로 음성을 처리하고 블루투스로 스마트 기기에 직접 연결되어 중계기 없이 보청기만으로 통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최신청각기술이 접목된 보청기의 적합을 위해서는 꾸준한 청각연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오티콘보청기 종로점은 오티콘 오픈보청기의 적합, 청각과 관련한 연구를 본사와 같이 진행하여 최적의 보청기 적합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의 이승곤 청능사는 “최신기술이 집약된 보청기일수록 정확한 청각평가와 정밀한 보청기 선정 및 적합이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 보청기 적합과정에서도 청능사와 언어치료사가 협업을 통해 보청기 적합과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러한 보청기재활과정이 난청인의 말소리 인지개선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에서는 청능사와 언어치료사의 협업을 통한 말소리 중심 보청기 적합과 재활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